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칸디다질염치료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질정 추천 : 카네스텐, 카네마졸 비교

by 삐옹잉 2023. 7. 18.
728x90
반응형

칸디다질염치료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질정 추천, 카네스텐과 카네마졸 비교포스팅입니다. 여성이라면 감기처럼 올 수 있는 질염의 다양한 증상들.. 배란기가 되거나, 생리 시작전과 후 시기가 되면 만성 질염이 자꾸 발생하는게 너무 지겹기도 하고 그렇다고 매번 병원에 가서 처방약을 먹는 것도 귀찮고 .. 그러다 우연히 검색하다가 알게된 칸디다질염치료 질정이 있었는데요 그게 바로 카네마졸, 저는 몰랐는데 많이 쓰시는것 같더라구요 어떤 블로거분이 해당 질정으로 칸디다질염 극복했다는 후기가 있길래 저도 약국에서 직접 구입해 보았습니다. 

저는 사실 칸디다질염치료 약국 질정으로 카네마졸만 검색한 후로 방문한거라, 카네마졸을 찾았는데 해당 약국엔 카네마졸 대신 카네스텐이라는 질정제가 있었는데요. 가격은 13,000원이었습니다. 알고보니 카네마졸은 한국에서 제조한 질정이고 카네스텐은 동일한 효능의 외국에서 제조한 제품이더라구요. 이거는 1정으로 빠르게 바로 효과볼 수 있는 제품이었어서 클로트리마졸 성분이 500mg 들어있다고 했어요. 동일성분이고 카네스텐이 원래 원조제품이라고 하길래 우선 이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칸디다질염치료 약국 질정 카네스텐에 대한 정보는 검색해보면 공식 사이트가 있는데, 아주 자세하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질정은 칸디다질염에만 해당하며, 다른 균으로 인한 질염인 경우 병원의 처방을 받아보시는게 좋아요! 모든 질염에 해당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칸디다질염이나 외음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Y존이 가렵거나 붓기가 있거나 평소와 다른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는 현상들이 있어요. 칸디다질염은 여성에겐 너무 흔한 질염이라, 이 질염이 생기는 이유나 관리하는 방법도 사실 모두 다 알고 있는 방법들 인데요. 은근히 지키기가 힘든 사실.. 과도한 세정을 할경우, 세정제를 매일  쓰는것은 오히려 유익균까지 모두 제거하여 적정 ph가 깨지는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세정제의 사용을 저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원인으로는 호르몬의 변화. 임신이나 피임약 복용 등의 호르몬 변화로도 생길 수 있구요 꽉 끼는 옷의 착용이나 습기로 인한 문제, 불규칙한 생활과 부족한 수면으로 인한 면역력 감소 등의 문제로 인해 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당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칸디다질염치료 약국 질정 카네스텐은 단 하루 삽입으로 치료가 가능한 질정인데요, 쉽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 질정은 취침전에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질정 삽입 후에는 분비물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활동하는 시간에는 많이 불편할 수 있어요, 다음날까지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라이너의 잦은 사용 역시 칸디다질염 증상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고 최대한 적은 시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스틴은 어플리케이터가 동봉되어 있어서 편리하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더 불편했어요.. 뭔가 더 삽입이 힘들고 어플리케이터 끝 부분이 저는 조금 아프더라구요 결국 저는 해당 어플리케이터는 쓰지 않고 넣었는데요 최대한 깊숙히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스텐의 주성분은 클로트리마졸 인데요, 이거는 뒤에서 소개할 카네마졸에도 동일한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칸디다균의 세포막 성분인 에르고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해서 과다 증식된 칸디다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원인균 치료방식입니다.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판매 1위 질염 치료제라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저도 이 제품을 사용하고 당시에는 조금 효과가 있는 듯했으나, 다음 생리가 시작되면서 여전히 똑같이 불편한 증상이 있었어요. 하지만 예전보다는 조금 양호한 정도 수준으로? 그래서 이번에는 카네마졸 질정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칸디다질염치료 약국 질정 카네마졸 100mg, 이 제품은 클로트리마졸 성분이 100mg씩 들어있는 질정이 총 6개 있구요 6일동안 한개씩 사용해도 되고 조금 더 빠른 치료를 원한다면 3일 동안 2개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6,000원이었습니다. 카네스틴 제품보다는 절반 이상으로 저렴해요

카네스틴, 카네마졸 전부 처방전 없이 바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질염치료 질정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카네스틴이 오리지널 제품이고 카네마졸 질정은 국내 제약사에서 생산한 제네릭 제품입니다. 그래서 가격적인 면에서 좀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 한 것 같아요. 질정 사용시에는 생리기간에는 사용이 불가하고, 탐폰이나 세정제, 콘돔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이 제품 역시 질정 삽입 후에는 분비물이 많이 나올 수 있어서 취침 전에 사용하고, 취침 시에도 팬티라이너 사용을 권장드려요. 저도 사용해보니 자는 동안에 분비물이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다음날 까지도 조금 영향이 있습니다. 

칸디다질염치료 약국 질정 카네마졸은 별도의 어플리케이터가 들어 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저는 오히려 이게 더 편하다는.. 조금 해보시면 익숙해질 거에요. 최소 손가락 2마디 이상 깊이 까지는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네스틴, 카네마졸 모두 한편으로는 부작용도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질 출혈이나 골반통, 발진, 가려움, 저혈압,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해당 부작용이 있을 경우 바로 사용을 중지하고 병원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행이 둘 다 부작용은 없었고 카네마졸의 경우 3일간 2알씩 사용하였는데 느낌적으로는 카네스틴보다 좀 더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또 다음달이 되어봐야 확실하겠지만 이걸로 완전히 치료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컨디션이 나빠지지 않도록 평소 건강관리가 중요해요 그렇지 않으면 또 감기처럼 바로 올라올 수 있어서요..! 생활습관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니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는 것도 항상 염두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