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인천 부평 마라샹궈맛집 마라향솥 3번이나 방문한 찐맛집

by 삐옹잉 2023. 5. 4.
728x90
반응형

진짜진짜 찐맛집 소개 

인천 부평 마라샹궈맛집 추천입니다

여기는 사실 부평에 몇년이나 있었던 저도 처음 가보는 곳인데, 부평남부역 뒤쪽에 있는 맛집이에요! 그쪽은 잘 안가는 동네이기도 하지만.. 유튜버 중 정말 찐맛집 소개하는 분이 인천쪽 맛집을 소개하셨더라구요! 몇개는 아는 곳이었고 몇개는 처음보는 곳이어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처음 가본 이후로 벌써 3번이나 방문하게된 마라향솥! 여기는 정말 찐 그대로 입니다. 

 

인천 부평맛집 

부평 마라샹궈맛집 마라향솥

인천 부평구 경인로 952 1층

매일 밤 11시50분까지 영업이라 여유있어요

그리고 주차할 곳은 없는데.. 저도 방문할 때마다 매번 이게 가장 스트레스였지만 바로 옆건물에 유료주차장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딱지 끊길러 걱정하느니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다녀옵니다- 

 

인천 부평 마라샹궈맛집 마라향솥, 여기는 마라탕 보다 마라샹궈가 더 유명해요. 저도 마라샹궈는 여기서 처음 먹어본거라 다른 곳의 마라샹궈는 어떤 맛일지 전혀 모르는데.. 정말 여기서 마라 맛에 완전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상한 향신료맛 진짜 안좋아하고, 특히 중국 음식 특유의 어떤 .. 그런 바이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거는 마라탕 안좋아하는 사람도 데려가면 그냥 맛있게 먹을 것 같은맛? 내가 먹을 정도면 진짜로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라샹궈가 너무 맛있었어서 3번 갈때마다 매번 마라샹궈만 주문했는데, 그래서 마라탕 맛을 모르긴 하지만 그래도 저는 마라샹궈로 강력추천 드릴게요 여기 처음이라면 꼭 마라샹궈로 주문해 주세요. 마라샹궈 메뉴가 마라향솥 입니다.

메인 메뉴 외에 사이드 메뉴, 다양한 주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드 메뉴로는 꿔바로우 강력추천.. 이거 정말 상콤하면서 너무 질척한 식감도 아니고 쫀득한데, 딱 먹자마자 그냥 맛있는맛! 꿔바로우 양도 많기 때문에 이걸 같이 주문하신다면 마라샹궈 양을 조금만 담아야 해요! 둘이서 먹기에 양이 매우 많더라구요 하지만 이걸 알면서도 우린 매번 갈때마다 욕심에 자꾸 채소를 엄청 많이 담아요..

매장 안에 자리는 한 10테이블 조금 넘는듯? 해요 금요일 저녁에 갔을때는 만석이라 조금 웨이팅하고 들어갔네요 근데 좀 늦은시간에 방문하면 자리는 항상 있었어요! 저는 마라샹궈 맵기 항상 첫번째 단계로 해요, 처음에 모르고 그냥 신라면 맵기라고 하길래 그거 주문했었는데 맵찔이 기준에는 신라면 정도도 맵더라구요.. 솔직히 신라면보다 매운맛이에요!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항상 1단계로 주문하는데 맵기는 아주 딱 좋습니다.

 

인천 부평 마라샹궈, 마라탕 맛집 마라향솥. 여기는 보통의 마라탕집 처럼 셀프로 그릇에 채소랑 고기, 해산물 등등 먹고싶은 취향대로 골라 넣어서 무게단위로 계산하는 거에요. 채소 종류가 꽤 많아요 저는 항상 옥수수면, 팽이버섯, 푸주, 알배추, 청경채, 숙주나물은 필수이기 때문에 이런거 위주로 담고 냉동코너에서 해산물과 고기도 추가합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그냥 조금씩만 담아도 어느새 그릇을 꽉 채워요 

 

2인으로 먹을거 생각하고 담았는데도 항상 양조절에 실패하는 우리.. 다음에는 더 적게 담자 하면서 매번 담을때마다 욕심이 생기네요 배고플때 가서 그런가.. 이 바구니에 이정도 담으면 2명이서 먹기에 많더라구요ㅜㅜ 오빠나 저나 대식가가 아닌 편이기도 하지만.. 꿔바로우까지 먹으니 이거는 절대 못먹을 양! 양 절반 정도만 담으면 꿔바로우랑 같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냉동코너는 따로 담아서 결제하는데요, 고기랑 새우, 피쉬볼, 조개 등등이 있어요 여기서도 저는 매번 조금만 담으라고 하는데 오빠가 항상 욕심에 종류별로 하나 두개씩 넣다보면 한도초과^^...

 

골라담은 재료들을 넘겨드리고 주문하고 오면 테이블위에 해바라기씨가 있어요 기본안주 처럼 주시는데 이거 까먹는 재미가 은근히 쏠쏠합니다. 마치 다람쥐가 된듯한 기분이지만.. 해바라기씨가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서 중독된 것처럼 저도 모르게 막 미친듯이 까먹고 있더라구요.. 마라샹궈 나오기 전까지 심심하니까 해바라기씨 까먹으면서 기다리면 시간이 금방 간답니다.

 

드디어 나온 마라샹궈! 이거 정말 보니까 오랜만에 또 먹고싶네요. 중국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여기 마라향솥 먹어보면 그냥 다들 호불호 없이 좋아할 것 같은 그런 맛이에요.아니면 원래 마라샹궈가 맛있는 건가? 다른 곳에서 먹어보질 못했으니 비교가 안되긴 하지만.. 여긴 정말 인천 부평 찐맛집으로 인정할만한 곳입니다. 

특히 저는 옥수수면 너무 좋아해요-! 적절하게 간에 베여있어서 버섯이나 푸주랑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구요.. 1단계로 주문하면 누구나 다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맛 인듯 합니다. 마라탕에 진심인분들, 혹은 저처럼 마라샹궈에 아직 입문하지 못한 분들 여기서 시작해보세요 왜 맛집유튜버가 다녀갔는지 바로 이해되는 맛! 저희는 마라탕 같은거 땡길 때마다 항상 여기를 찾습니다. 거리가 꽤 멀고 주차하지 번거로워도 가게된다면 거기는 그냥 찐인 곳.. 인천 부평 마라샹궈 맛집 마라향솥 꼭 도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