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이야기

드라이 화이트와인 추천 : 라스토파 아제노 2018 오렌지와인 구매후기 부평 와인샵 추천 와틀샵

by 삐옹잉 2023. 4. 10.
728x90
반응형

 

부평 와인샵추천

라스토파 아제노 2018 오렌지와인 

 

제가 얼마전에 파스타먹으러 갔다가

글라스와인을 주문했는데 거기서 오렌지와인을 주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렌지와인은 처음이었어서

와인잔에 따른 와인의 색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오렌지 와인이라고 하길래 맛이 오렌지 맛인가?

했더니 그건 아니고 색이 오렌지여서 오렌지 와인이라고 ..

화이트 드라이와인 중 하나였는데

끝맛이 살짝 달콤한 느낌이 나면서

너무 드라이하지 않고 너무 달지도 않아서 좋았어요!

그래서 바로 와인 구매까지 하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라스토파 아제노 2018 와인 구매 후기 입니다 

 

 

부평 와인샵 와틀샵

부평의 평리단길쪽에 와인샵이 있어요

저도 이 매장은 늘 지나가면서 보기만하고

직접 와인을 구매하는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저는 구입할 와인이 정해져있었는데

부평 와인샵으로 여길 추천받아서 

인스타그램으로 먼저 디엠 문의 했어요!

라스토파아제노 와인 입고되어있는지 확인했더니

1병 남아있다고 해서 바로 구매 예약을 했습니다

내추럴와인부터 다양한 와인들이 종류별로 많이 있었고

와인잔, 오프너, 와인 안주 등등 

작은 매장이었는데도 다양하게 있어요

직접 마실 와인 사러 오시는 분도 많았고

선물용으로 와인추천 받으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작지만 알찬 매장 같은 느낌 

 

 

 

저는 술을 잘 못하기 때문에

와인에도 당연히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주변에 와인 좋아하는 친구도 있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와인 한모금씩 하게 되었는데

이게 처음에는 무슨맛으로 먹는거지?

특히 드라이와인은 저하고 너무 안맞는거 같아서

텁텁하고 떫은맛만 나고 포도향은 하나도 없고

그나마 달달한 와인정도?만 마시다가

나이가 들면서 입맛이 변한건지 

드라이와인의 맛을 조금은 알것 같더라구요!

특히 드라이 중에서도 저는 화이트가 더 맞아요

이번에 구매하게된 라스토파 아제노 2018 와인도

화이트 드라이와인이었는데 시원하게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다 먹은 와인병을 하나씩 모으는중 

부평 와인샵 와틀샵에서 와인을 구매했는데

제 생일 기념으로 미리 구매해둔 건데

지난 주말이 생일이었어서 드디어 오픈하게 되었어요

우리는 이미 와인을 정해놓고 가서

매장에 가서 고민할 부분이 전혀 없었지만

막상 부평 와인샵 매장에 가니 다른 와인들도

막 눈에 들어오고 옆에서 추천하는 와인이

괜히 또 궁금하고 같이 사고싶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특히 내추럴와인은 라벨링이 너무 이뻐서

그냥 이뻐서 갖고 싶은 와인이랄까

그렇게 술을 잘 하지도 못하는데 여전히..

와인냉장고 미니로라도 하나 갖고싶네요

신혼집에 하나 둘까.. 고민중이에요 ! 

바로 와인을 구매하고 이제 그로부터 한달뒤

드디어 라스토파 아제노 2018 와인을 꺼냈습니다

차갑게 마시는게 좋았어서

우리는 사고난 직후에는 실온보관하다가

하루 전부터 냉장보관 해두었어요

 

라 스토파 아제노 2018

La stoppa Ageno

이탈리아 북부 지역의 와인입니다

오렌지에 가까운 매우 진한 주황색을 띄고

말린 꽃, 오렌지 껍질 등 과실향이 진하고

시트러스 향도 같이 느껴지는 내추럴와인입니다 

2019 빈티지는 꽃향이 더 강하고

2018 빈티지가 상대적으로 바디감이 더 강하다는 평

 

라 스토파 아제노 2018 빈티지는

바디감도 있고 타닌감도 있었어요

잔향도 길게 가고 첫향에 과실향도 많이 나는편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마셔보면

또 다른 맛의 매력이 있다고하니 한번 더 마셔보려구요 

이날의 와인안주로는 바지락술찜

명란구이, 오뎅튀김, 오징어 이렇게 먹었어요

안주가 너무 맛있어서 그런지

와인이 맛있어서 그런지

이날 아주 폭풍흡입을 하고 왔어요

바지락 술찜하고 드라이 화이트 와인의 궁합은

아주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아제노 와인은 잔에 따랐을때

주황빛을 띄는게 너무 이뻐요

홀짝홀짝 마시다 2잔씩 클리어하고

남은 와인은 다시한번 마셔보기로 ! 

부평 와인샵 와틀샵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은 89000원 이었던거 같아요?

아마도 8만원대 

빈티지별로 가격과 향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세요

 

이 와인을 다 마시면 

다음엔 어떤 와인을 살지

조금 고민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